(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출시 이후 지난해 연간 판매량이 10억 병을 돌파하는 등 전년 대비 11%가량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이후 올해 2월까지 누적 약 36억 병이 판매됐다. 1초당 29병 판매되는 셈이다. 출시 이후 연평균 성장률은 23%이며 2019년 출시 해 대비 2022년 판매량이 약 86%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공격적인 마케팅 등 테라 리붐업(Re-boom up) 활동을 전개해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풀이했다.
지난해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 전체 판매는 전년 대비 약 33% 증가하며 최대 판매를 견인했다. 펍과 클럽 등에서 주로 마시는 소병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85%, 치킨·호프집, 각종 행사 등에서 즐겨 마시는 생맥주 역시 약 54% 증가했다. 대형마트 등의 가정 채널은 출시 후 연평균 성장률은 26%다.
하이트진로는 향후에도 소비자 접점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 본질을 더욱 집중, 강화할 예정이다. 이종업계 간 브랜드 컬래버레이션과 한정판 제품, 그리고 스푸너, 쏘맥타워와 같은 혁신적인 굿즈 상품 개발 및 활용을 통해 지속해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