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이 13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약 한 달간 ‘ELS·DLS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이벤트 기간 중 현대차증권이 발행 및 판매하는 ELS/DLS 상품에 가입 및 청약 배정까지 완료한 개인 고객이다.
별도의 이벤트 신청 절차 없이 청약배정금액 1000만 원당 추첨권 1장을 자동 지급한다. 지급된 추첨권을 통해 이벤트 기간 종료 후 2명을 추첨해 약 150만 원 상당 노트북을 증정한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오늘부터 ‘현대차증권 공모 제2517회 ELS(주가연계증권) 원금비보장형’ 상품을 모집한다. 현대차증권 전 지점, MTS, HTS 등에서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 개인투자자는 숙려제도 대상이기 때문에 15일 하루 동안 청약이 가능하다.
‘현대차증권 공모 제2517회 ELS’는 기초자산이 KOSPI200지수와 삼성전자 보통주이고, 만기는 3년이다. 6개월 단위로 조기 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7.00%(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 원이며, 10만 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
ELS(주가연계증권)는 개별주식종목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에 연계되어 사전에 정해진 구조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DLS(파생결합증권)는 금리, 환율, 실물자산, 신용위험 등 다양한 기초자산과 연계되어 사전에 정해진 구조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상품구조에 따라 주가가 일정 부분 하락했을 때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