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는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 ‘바이오탑’이 발매 후 처음으로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한올바이오파마는 장염 치료제 ‘노르믹스’,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에 이어 바이오탑까지 연 매출 100억 원 이상 블록버스터 의약품 라인업 3개를 갖췄다.
바이오탑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낙산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당화균’ 등 체내 유익균을 배합해 만들어진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이다.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질병의 직접적인 치료나 예방을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잔처 허가받은 의약품으로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 장내 이상 발효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를 나타낸다.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68%의 성장률을 보이며 회사의 주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3개 유익균(유산균, 낙산균, 당화균)이 배합된 ‘바이오탑디’와 동일 성분의 고함량 제품인 ‘바이오탑하이’, 위산 및 항생제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효모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가 포함된 ‘바이오탑 포르테’, 당화균과 낙산균의 비율을 높인 ‘바이오탑 듀얼’ 등이 출시돼 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환자들의 니즈에 맞춰 성분과 함량을 차별화한 제품군을 구축하고, 기획 단계부터 내과, 가정의학과 등 현업 의사 및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가 자문을 통해 환자의 증상과 관리 주기에 따라 선택 처방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구성했다.
정승원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향후 복용 편의성을 개선한 세립제 제형의 바이오탑 제품을 선보이는 등 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의약품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