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이 헬로카봇 블록 시리즈의 신제품 차탄의 집과 카봇 붐바 3종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 IP인 헬로카봇의 블록 시리즈 최신 제품이다. 손오공은 이번 신제품 외에도 펜타스톰X 단품 5종 등 헬로카봇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블록 제품으로 선보여왔다.
헬로카봇 블록 ‘차탄의 집’은 초등학교 1학년인 헬로카봇 주인공 차탄과 가족들이 생활하는 1층 거실을 그대로 재현했다. 소파와 테이블, TV 장식장, 부엌 등 애니메이션 속 공간 곳곳과 디테일한 소품들을 블록으로 조립할 수 있으며 미니피겨로 재탄생한 차탄과 반려견 바둑이도 만나볼 수 있다.
카봇 붐바 블록 3종은 헬로카봇 시즌12에서 활약중인 파워붐바, 스크류붐바, 하이퍼캅스로 각각 구성되었다. 강력한 힘을 가진 G바겐 스타일의 SUV 카봇 ‘파워붐바’와 스피어를 주요 무기로 한 ‘스크류붐바’는 기존 카봇과 차별화된 구슬 형태의 카봇붐을 장착하고 있다. 견고하고 튼튼한 블록 결합력을 바탕으로 정교하게 구현했으며 헬로카봇 완구와 동일하게 로봇 모드에서 자동차 모드로 블록 분해 없이 교차 변신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이퍼캅스’는 드로캅을 중심으로 3대의 경찰차가 합체한 4단 합체 폴리스 카봇으로 총 부품 수 477개, 높이 약 24cm에 달한다. 하이퍼캅스의 주요 무기인 라이트 스틱과 드로캅 건을 모두 갖췄으며 부드러운 관절로 자유로운 동작과 캐릭터 특징을 살린 최적의 자세 연출도 가능하다.
손오공 블록 브랜드 담당자는 “블록 하나하나 조립해 내 손에서 창조된 카봇은 몰입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며 “아이가 좋아하는 헬로카봇을 가족이 함께 만드는 ‘추억’과 완성의 ‘성취감’ 모두를 선물하세요”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