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는 대표 음료 제품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이 18억 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판매량은 지난달 누적 기준 7000만 개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신장했다. 월평균 판매량도 600만 개를 넘어섰다. 지난해 대비 매월 100만 개가량 더 팔렸다.
비락식혜는 1993년 팔도가 선보인 제품이다. 명절에나 맛볼 수 있었던 전통 음료 식혜를 제품화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산 멥쌀과 엿기름을 따로 숙성해 식혜 본연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판매량 상승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가 큰 영향을 끼쳤다. 외부 활동 증가하며 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아진 것이다. 실제 거리두기가 끝난 직후인 5~6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 증가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도 판매를 견인했다. 젊은 층이 어르신 입맛과 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며 전통 음료와 간식이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 요구를 고려해 제품 라인업도 확대했다. 가구 형태 변화로 1인 가구 등 소형가구가 증가하는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비락식혜 1.2ℓ’와 비락식혜 500㎖를 선보였다. 여러 세대가 함께 모이는 명절에 부담 없이 먹기에 좋은 비락식혜 1.5ℓ 제품도 출시해 편의성을 더했다.
윤종혁 팔도 마케팅 담당은 “비락식혜는 출시 이후 약 30년의 세월을 거치며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에게는 즐거움과 새로움을, 5060 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제품으로써 온 가족이 즐기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