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알뜰폰 ’원칩‘이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개통건수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칩은 알뜰폰 고객의 편의와 중소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11월 내놓은 통합 공용 유심이다. LG유플러스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다. 고객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원칩을 구매한 뒤 원하는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원칩은 출시 초기 편의점 이마트24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판매처가 늘면서 개통 건수는 2.5배 이상 증가했다. 월간 개통 건수는 1월 3800여건이었지만 10월에는 1만여 건으로 늘어났다. 꾸준한 개통량 증가세에 힘입어 원칩 개통량은 누적 10만 건을 넘겼다.
현재 원칩은 이마트24를 비롯해 비마트(배달의민족의 온라인몰),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티몬, 위메프, G마켓, 옥션, 지하철 역사 내 자판기 등 10여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원칩을 구매한 고객은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15개 사업자의 요금제나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전용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원칩은 중소 사업자의 알뜰폰 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원칩을 구입하고 중소 사업자를 통해 알뜰폰에 가입한 고객 비중은 1월 7.4%에서 10월 20.2%로 늘었다. 중소 사업자의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5명 중 1명이 원칩을 이용하는 셈이다. 중소 사업자는 LG유플러스가 유통하는 원칩을 통해 자사만의 유심을 판매하고 유통하는데 드는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을 통해 고객 편의는 물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시장의 성장에 맞춰 원칩 등 지원을 이어가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