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힘쓰는 정비사들의 업무 환경 개선과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케이투 세이프티(이하 K2 Safety)와 협업한다고 7일 밝혔다.
K2 Safety는 산업 안전 분야 전문으로 다양한 현장에서 작업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작업복, 안전화, 안전용품 등을 개발하는 브랜드다.
티웨이항공은 직원들의 투표를 거쳐 K2 Safety의 전문 기성복 중 기존 유니폼 대비 활동성과 기능성을 살린 제품으로 춘하복을 선정했고 지난 9월부터 지급했다. 무릎과 팔꿈치 부분에 보강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다양한 주머니로 수납이 쉬우며, 반사 띠로 야간작업 시 안정성을 더한 편안한 착용감의 제품이다.
티웨이항공은 겨울철 한파를 이길 수 있도록 방한복도 새로 제작했다. K2 Safety 기성복 제품 중 방한 효과와 수납공간에 대한 직원들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한 제품으로 선정한 뒤 지난달부터 지급했다.
정비사 유니폼 협업에 이어 이달 7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티웨이항공과 케이투 그룹의 온라인몰 ‘캐이 빌리지(K.VILLAGE)’가 제휴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기간 내 케이빌리지 제품 구매자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국내선과 국제선 할인 쿠폰을 선착순 각 1만 매 제공하며, 티웨이항공 항공권 구매 고객 대상 케이빌리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1만 원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은 취항 초기부터 ‘함께하는 우리들의 항공사’라는 경영이념 아래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특히 야외에서 24시간 운항하는 항공기의 점검 업무를 담당하는 정비사들을 위해 여름에는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용품을, 겨울에는 방한 두건, 방한화 등 방한용품을 제공해 업무 편의 향상에 힘쓰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겨울 추위에도 안전 운항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비사들의 업무 환경 개선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향상할 방안에 대해 다방면으로 고민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