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주주 추천 사외이사 후보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주주 추천 사외이사 후보자 공모는 지난 2020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로, 접수는 5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공모를 통한 신규 선임 대상은 당사 사외이사 선임에 결격 사유가 없는 신약 연구 및 개발 부문 전문가다. 회사 총 발행 주식 수의 1% 이상에 해당하는 주식을 6개월 이상 보유한 주주로부터 추천받는 방식이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이하 브릿지바이오)는 코스닥 시장 진입 이듬해인 2020년, 공정하고 바른 기업 거버넌스의 확립을 위한 기업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주주 추천 사외이사 후보 공모제’를 신설했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회사의 기업 가치 제고에 주주 참여 강화를 꾀해왔다.
주주 추천 공모를 비롯해 기존 이사회 추천을 통해 취합된 사외이사 후보자는 일련의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임 여부가 결정된다.
주주 추천 공모 방식에는 2022년 11월 30일 기준 발행 주식 총수의 1%에 해당하는 24만6379주 이상의 주식을 6개월 이상 보유한 주주라면 누구나 사외이사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회사 홈페이지 공고에 첨부된 양식을 작성해 공지된 이메일 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 의결을 통해 최종 선임될 신규 사외이사는 혁신 신약 연구 및 개발 전주기를 아우르는 전문성을 토대로 회사의 주요 연구 및 개발 전략 및 수행에 효율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브릿지바이오는 이사회 중심의 주요 경영 의사 결정 체계를 갖춰 나가며 바른 기업 거버넌스의 안착을 위해 지속 힘쓰고 있다. 사업 개발을 비롯해 기업 거버넌스, 재무·회계 등 주요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외이사진을 중심으로 월평균 1회 이상 이사회를 소집해 기업 의사결정을 이끌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