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기준 영업이익이 152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6.1%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 늘어난 1617억 원을 달성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4433억 원, 영업이익은 38.5% 증가한 273억 원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봉쇄정책 장기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이를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551억 원, 87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9.4%, 62% 상승했다. 중국의 봉쇄정책 장기화란 악재에도 틱톡, 콰이쇼우 등 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 신규 진출을 통해 매출 성장을 이뤘다.
생활용품 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106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5억 원으로 715.3% 상승했다.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 효과와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고 애경산업 관계자는 설명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지속되는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를 극복하고자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 프리미엄 제품 출시 전략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