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복날 시즌인 6~7월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판매된 보양 간편식 5종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아워홈은 국ㆍ탕ㆍ찌개 간편식 5종을 대표 보양 간편식으로 내세우고 있다. 고려삼계탕, 사골설렁탕, 뼈없는 갈비탕 등 대표 몸보신 메뉴부터 진한 추어탕, 도가니탕 등 이색 보양식까지 다양하다.
아워홈몰 보양 간편식 5종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초복(16일)과 중복(26일)이 포함돼 있는 지난달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124% 증가했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고려삼계탕이고, 2위는 진한 추어탕이었다. 이어 사골설렁탕, 뼈없는 갈비탕, 도가니탕 순으로 판매됐다. 고려삼계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진한 추어탕 매출은 358% 늘었다.
아워홈 관계자는 "무더위와 고물가에 보양식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으로 보양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워홈 보양 간편식은 계절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고려삼계탕은 엄선한 국내산 영계를 사용했으며 국내산 수삼, 찹쌀, 마늘을 넣고 오랜 시간 푹 고아 육수가 깊고 진하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품의 맛과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이색 보양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