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리뉴얼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이 기존 대형마트에서 볼 수 없었던 고객 중심의 동선을 적용해 매출이 최대 69%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상품 관리가 쉽도록 구성됐던 판매자 중심의 동선을 고객 중심으로 개편했다. 특히 가장 최근에 문을 연 서울 방학점과 대전 유성점의 경우 7월까지 매출이 지난해보다 각각 69%, 34% 증가해 리뉴얼 점포에 대한 경쟁력을 확인했다.
리뉴얼 점포는 신선식품부터 동선이 시작되는 기존 매장과 달리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 등 고객 수요가 높고 가벼운 상품을 입구 근처에 배치했다. 델리 코너 ‘푸드 투 고’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마련한 커스텀 샐러드 코너 ‘프레시 투 고’를 전면에 내세웠다. 동선 개편의 영향으로 방학점과 유성점의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7%, 123% 늘었고 델리가 121%, 50% 뛰었다.
이 외에도 ‘다이닝 스트리트’ 존을 구성해 상온, 냉장, 냉동 등 모든 간편식을 빠르고 편리하게 고를 수 있도록 했고 전 세계 소스류를 한 자리에서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월드소스’ 존도 만들었다. 지난 7월까지 방학점과 유성점의 ‘다이닝 스트리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고 간석점, 방학점의 ‘월드소스’ 존 매출이 각각 82%, 94% 늘어 리뉴얼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