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는 신사업 강화를 위해 바이오뷰티사업부를 신설하고, 코스메틱 전문가 김미성 이사를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김 이사는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마친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다. 제일기획을 시작으로 에스티로더, 유한킴벌리 등 유수 외국계 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최근까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에서 전략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메디톡스는 김 이사가 화장품 업계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 글로벌 역량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년 론칭한 뉴라덤은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며, 본격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김 이사는 "화장품 업계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확장을 위한 신규 브랜드 론칭과 뉴라덤의 매출 성장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메디톡스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는 마케팅이나 유통 전략 등 여러 부분이 의약품 시장과는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 중심의 전담 조직 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신설된 바이오뷰티사업부에 김미성 이사가 합류하면서 건기식 사업부를 맡고 있는 이헌식 이사와 함께 메디톡스의 신사업을 이끌어 갈 조직 체계가 완벽하게 갖춰졌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