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고객 초청행사로 소통 마케팅
전장 MLCC 기술력 및 맞춤 솔루션 소개
삼성전기가 전장 MLCC(적층세라믹커패시터)의 △고용량 △고전압 △고신뢰성(휨강도ㆍ고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전장 고객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삼성전기는 23일부터 이틀간 부산사업장에서 국내 전장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2022 전장 MLCC 테크데이’(2022 Samsung Automotive MLCC Tech-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열리는 첫 고객 대상 공식 프로모션 자리로 국내 주요 완성차 및 전장기업 고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전기는 이날 행사에서 회사 전장 MLCC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고용량ㆍ고전압ㆍ고신뢰성 제품 등 기술 트렌드에 적용 가능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 또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MLCC 기초 원리, 시황 및 산업 트렌드를 소개했다.
MLCC는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AP, IC) 등 능동부품이 필요로 하는 만큼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반도체가 원활하게 동작하도록 하는 부품이다.
특히 전장(자동차) MLCC 시장은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의 비중 확대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1대에 900~1100개 수준의 MLCC가 들어가는 것과 비교해 내연기관 자동차는 3000~5000개, 전기차는 1만 개 이상의 MLCC가 들어간다는 설명이다.
삼성전기는 초소형, 초고용량 MLCC 부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온ㆍ고압ㆍ고신뢰성 등 전장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조국환 삼성전기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은 “삼성전기의 전장 MLCC는 우수한 고용량, 고전압, 고신뢰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고객과의 더욱 긴밀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