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자회사 어바웃펫의 고객 규모가 론칭 6개월여 만에 6배 늘어났다고 9일 밝혔다.
어바웃펫의 성장은 MZ세대가 주도했다. 어바웃펫 전체 고객에서 MZ가 차지하는 비중은 30대 38.1%, 20대 32% 등 총 70% 이상이다.
어바웃펫 관계자는 "반려동물 케어 상담, 양육 콘텐츠 제공, 최적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반려동물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몰의 강점이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를 빠르게 유치하는데 주효했다"며 "(이러한 성장으로) 올해 매출액 1000억 원을 내다보게 됐다"고 덧붙였다.
같은 기간 어바웃펫 내 매출 우수 상품의 특징으로는 프리미엄 상품 선호 경향이 뚜렷했다. 사료, 간식 등 반려동물 먹거리 상품에서는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 등이 최상위 매출을 기록했다. 비식품 상품에서는 합성향료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상품이 매출 강세를 보였다. 반려동물 영양제는 출시 초기 대비 28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어바웃펫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첫 구매 고객 대상 5000원 이상의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웰컴 100원 쿠폰’ 증정 행사를 한다.
또 전 고객 대상 총 100여 개 상품을 원플러스원 등으로 판매하는 ‘N쁘라스원’ 행사를 이달 말까지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반려동물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해 총 38종의 인기 간식류 등을 최대 45% 할인하는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14일까지 한다.
오현택 어바웃펫 마케팅 팀장은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네이버와 협업해 추진한 인공지능(AI) 추천서비스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해 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