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의 쉽고 편리한 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간편투자앱(APP) ‘U.TOO(유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간편투자앱 ‘U.TOO’는 기존 모바일주식거래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식투자 초보자와 쉽고 간편한 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한 주식투자 플랫폼이다. 앱 명칭 ‘U.TOO’에는 ‘당신도 쉽게 할 수 있는 투자’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U.TOO’는 국내주식과 미국, 중국, 홍콩 해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주문’, ‘자동주문’ 등 간편투자앱의 핵심 기능 외에 ‘타임라인’, ‘포스팅’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친숙한 MZ세대를 위해 맞춤형 기능을 구현했다.
‘U.TOO검색’을 통해 키워드를 입력하면 국내외 연관 종목, 섹터, 뉴스, 트렌드 등 관련 정보가 한번에 제공된다. 20만 건에 이르는 선별된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Z세대를 위한 ‘타임라인’ 기능도 담겼다. SNS의 친숙한 유저인터페이스(UI)를 바탕으로 팔로잉, 태그, 포스팅 기능을 앱에 심었다.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 관련 포스팅과 자신과 맞는 투자 친구 팔로잉을 통해 투자자들은 나만의 투자정보 채널을 구축 할 수 있다"며 "타임라인 기능을 갖춘 간편투자앱은 ‘U.TOO’가 유일하다"고 전했다.
‘간편주문’과 ‘자동주문’도 가능하다. ‘24시간 간편주문’의 경우 투자금액만 입력하면 가격과 수량을 알아서 계산하여 주식 주문이 들어간다. 정규장 이외 시간의 주문은 예약주문으로 자동 접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