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영상ㆍ음향 제품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CES 2022’에서 우수성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9일 CES 주관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혁신상 21개를 비롯해 전시 기간에 주요 글로벌 매체들이 선정한 어워드까지 총 108개의 상을 받았다.
특히 2022년형 ‘마이크로 LED’와 ‘네오(Neo) QLED’는 독보적인 화질로 큰 주목을 받았다.
미국 IT 매체 탐스가이드(Tom's Guide)는 “(삼성 마이크로 LED는) 89형까지 다양해진 라인업으로 거실에 완벽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Neo QLED 8K는 새로 적용한 셰이프 어댑티브 라이트ㆍ리얼 뎁스 인핸서 기술을 통해 더욱 생동감과 입체감 있는 화질로 이목을 끌었다.
미국 테크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Neo QLED 8K의 ‘셰이프 어댑티브 라이트’ 기능을 극찬하며 “영상에 있는 사물의 형태와 표면을 분석하고, 광원 형상을 최적화함으로써 영상의 밝고 어두운 곳을 미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CES 2022를 통해 처음 선보인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과 집안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더 프레임’(The Frame)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테크레이더는 더 프리스타일에 대해 “1kg도 되지 않는 작은 기기로,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시네마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극찬했다. 이어 탐스가이드는 더 프레임에 대해 “화면에 빛 반사를 방지하는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이 제품이 TV라는 것을 잊게 하며 진짜 액자처럼 보인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모니터를 선보이며 더욱 위상을 강화했다. 특히 차세대 게이밍 전용 스크린인 ‘오디세이 아크’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미국 테크 전문 매체 테크 아이리스(Tech Aeris)는 “업무부터 게임까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운 스크린”이라며 “게임 속에 빠지는 듯한 압도적 몰입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사운드바 △접근성 기능 △새로운 스마트 기능 또한 다수의 현장 어워드를 수상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