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우수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 문을 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인터파크와 손을 잡고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소담상회 위드 인터파크‘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소담상회는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 사업의 브랜드다. 민간유통사 주도로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구매·결제 방식을 가진 온오프라인(O2O) 연계 소상공인 명품관이다. 1호점 '소담상회 위드 아이디어스플레이스'는 지난 10월 서울 마포에 문을 열었다. 이번 소담상회 2호점은 한남동 블루스퀘어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전용관으로 구성된다.
인터파크는 매년 1만여 개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해 교육, 컨설팅, 마케팅,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진출 시작부터 입점까지 전 과정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입점 업체에 착한 수수료를 적용하고, 블루스퀘어 옆 네모(NEMO)관을 전시·체험을 위한 팝업스토어로 꾸밀 예정이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기획전과 연계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박치형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소상공인 온라인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며 "소담상회 개장이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들 활기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