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미국 종합 미디어 기업 ‘바이아컴CBS(ViacomCBS)’와 손을 잡았다. 지난달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를 인수한 데 이어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올리는 모습이다.
CJ ENM은 바이아컴CBS와 전방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CJ ENM은 바이아컴CBS의 높은 제작 역량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에 나설 방침이다. 양사는 CJ ENM의 고유 지식재산권(IP)를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에 착수하고, 공동 기획개발ㆍ제작ㆍ투자ㆍ유통(배급) 등 전 단계에서 협업을 이어나간다.
특히 드라마는 CJ ENM의 스튜디오드래곤과 바이아컴CBS의 자회사 ‘파라마운트 플러스’와 협업한다. 또한, 영화는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손을 잡는다.
바이아컴CBS의 북미 내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영향력도 높인다. CJ ENM은 바이아컴CBS 산하 스트리밍 채널 ‘플루토 티비(Pluto TV)’에 CJ ENM 브랜드관을 14일 론칭한다. ‘파라마운트 플러스’ OTT 플랫폼에도 CJ ENM의 드라마 콘텐츠를 제공해, 콘텐츠를 글로벌 시청자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도 높인다.
OTT 플랫폼 티빙(TVING)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도 나선다. 바이아컴CBS는 내년 상반기 티빙 내에 ‘파라마운트 플러스 브랜드관’을 마련해 티빙 가입자가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퍼피 구조대’ 등 인기 콘텐츠를 한 번에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티빙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7편의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에 공동 투자한다.
CJ ENM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영향력 확장에 힘쓸 예정이다. 굵직한 글로벌 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엔데버 콘텐트를 비롯한 CJ ENM의 멀티 스튜디오 체제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단 복안이다.
강호성 CJ ENM 대표이사는 “CJ ENM은 글로벌 문화 영토 확장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토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CJ ENM의 고유 IP가 바이아컴CBS의 제작 역량과 유통 채널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킬러 콘텐츠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