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9억 원으로 18% 줄었으며 순이익은 83억 원으로 49% 하락했다.
PCㆍ콘솔 게임 부문은 웹보드 게임과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한 26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액은 3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하락했다.
네오위즈는 신작 출시로 하반기 실적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7일 스팀에 정식 출시한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첫 주말 동시 접속자 수 7만 명 돌파,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9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또 MMORPG 카테고리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하반기 내 예정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PC 게임 ‘스컬’은 3분기 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언소울드’, ‘블레이드 어썰트’ 등 연내 출격할 인디 게임들도 막바지 작업 중이다.
모바일 게임은 ‘드루와던전’, ‘데스나이트 키우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한다. 여기에 블레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킹덤: 전쟁의 불씨’가 게임온을 통해 일본 시장에 출시예정으로 수익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이번 블레스 언리쉬드 PC 성과를 통해 네오위즈의 개발 역량을 입증한 만큼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며 “준비 중인 프로젝트들을 이른 시일 내에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