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협력사 ‘모범떡볶이’ 메뉴를 특식으로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모범떡볶이는 고기찌개, 오징어찌개에 떡과 다양한 토핑을 넣은 함경도식 떡볶이를 시초로 한 즉석떡볶이 브랜드다.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중식, 일식, 분식 등 차별점을 내세울 목적으로 이번 특식을 선보이게 됐다는 게 CJ프레시웨이 측의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는 모범떡볶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차돌떡볶이를 중심으로 순대와 볶음밥, 튀김 등을 식단에 더했다.
메뉴의 핵심인 37㎝ 길이의 떡과 매콤한 소스는 전용 상품으로 공급받았으며, 토핑과 사이드 메뉴는 CJ프레시웨이가 전국에서 엄선한 신선한 식재료로 채웠다.
특식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일까지 CJ프레시웨이 상암사옥 그린테리아 등 서울 지역 내 5개 점포에서 각각 하루씩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 FS기획팀 관계자는 “협력업체에는 자사 브랜드 메뉴를 다수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한 끼를 즐길 기회였다”라며 “특식이 제공된 5개 점포 모두 당일 식수가 3월 평균 대비 21% 늘어났으며 주 1회 분식 코너를 운영하는 매장에서도 평균 분식 식수 대비 80% 늘어나는 등 현장 반응도 고무적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