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늘어난 홈술족을 겨냥해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산 와인 2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우선 이탈리아 부티노 와이너리에서 2대째 와인을 만들고 있는 ‘클라우디오 마네라(Claudio Manera)의 ‘이탈리아 와인’을 선보인다.
누구나 이탈리아 와인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라벨 이름을 ‘이탈리아’로 만들었으며, 현대적인 이탈리아 와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감귤과 녹색 사과의 향이 톡 쏘듯 느껴지는 ’이탈리아 프로세코 브룻’ △프리미티보 원산지 살렌토 반도 지역 포도 품종으로 만든 ’이탈리아 프리미티보’ △진한 과즙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풀리아 산죠베제’ △이탈리아 화이트 와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베네토 지역의 피노그리지오 품종을 사용한 ’이탈리아 파비아 피노 그리지오 화이트’ △피노그리지오와 피노누아 품종을 함께 사용해 적당한 바디감과 달콤함을 자아내는 ’이탈리아 파비아 피노 그리지오 로제’ △묵직한 레드 와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아부르쪼 몬테풀치아노 아부르쪼’ 등 총 6종이다.
30여 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에노이탈리아(Enoitalia)’의 와인 3종도 준비했다. 누가 마셔도 이탈리아 와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이탈리아 와인만의 특징을 잘 담아냈다.
△부드러운 타닌으로 파스타와 함께 즐기기 좋은 ‘프리미티보 살렌토 로피스’ △자두의 풍미를 자랑하는 ‘코르테 비네 멜롯’ △풍성한 과일향과 부드러운 피니시를 만끽할 수 있는 ‘보르사리 카베르네소비뇽’을 선보인다.
프랑스 와인으로는 ‘퀴베 쟝 폴’ 2종을 선보인다. △레드 와인 ‘퀴베 쟝 폴 방클루스 루즈’와 △화이트 와인 ‘퀴베 쟝 폴 가스콘 블랑 드 블랑’으로 구성됐다.
포도 생산부터 라벨 디자인까지 와인 생산 전 과정에 참여하는 40여 년 전통의 프랑스 와이너리 ‘부티노(Boutinot)’에서 탄생했으며, 각각 프랑스 남부 론과 꼬뜨 뒤 론 빌라쥬 지역의 포도 품종을 사용해 풍부한 과일향을 만끽할 수 있다.
‘벨르퐁땅’ 4종은 프랑스의 첫 와인 생산지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지 중 하나인 ‘랑그독’에서 만들어졌다.
△허브향과 사과향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벨르퐁땅 소비뇽블랑’ △잘 익은 검은 딸기향과 허브향을 느낄 수 있는 ‘벨르퐁땅 카베르네소비뇽’ △오렌지향의 풍부한 바디감과 복숭아 맛과 향의 피니시를 자랑하는 ‘벨르퐁땅 샤도네’ △검은 딸기의 진한 풍미가 매력적인 ‘벨르퐁땅 멜롯’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프랑스 까스텔모르 와인 2종을 비롯해 △소믈리에 와인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일 까시온네 크로세라 바르베라 다스티’ △유네스코 세계문화재로 등재되어 있는 와인의 본고장 ‘보르도’에서 생산한 ‘샤토클레락 보르도 리저브 레드’ △베스트와인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발리에띠 프로세코 스푸만테’ 등 유럽 지역 와인 총 23종을 선보이며, 750ml 한병당 가격은 7900~2만8900원이다.
한우성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대형마트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선택의 폭을 넓히고 홈술의 격을 높일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을 갖춘 다양한 와인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