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집밥족 증가로 대상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3조 클럽'에 처음으로 입성했다.
10일 대상은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이 1749억 2729만원으로 전년 대비 34.8% 늘어났다고 잠정 집계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5.1% 증가한 3조 1138억 2252만원을 기록하며 '3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당기순이익은 19.6% 늘어난 1301억 8708만원이다.
앞서 대상은 중화권 및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 K푸드를 적극적으로 알린 데다, 올들어 '종가집 김치' 등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무난히 3조 클럽 진입이 가능하다는 관측이 많았다.
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 집밥족이 늘면서 종가집 김치, 고추장 등 주요 품목이 국내외로 호조세를 보였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브랜드 ‘집으로ON’ 등 온라인 채널에서의 성장도 가팔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