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밥족과 홈술족을 위한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김과 육포 선물세트가 있다. 대부분 5만 원 이하로 구성돼 지인에게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제품이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대량으로 구입해 지인들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 더욱 인기다.
롯데마트는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12/24~1/28) 동안 매출을 집계한 결과 ‘김 선물세트’가 전년 설 대비 46.7%, ‘육포 선물세트’가 92.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는 외식 대신 집밥을 먹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밥만 있으면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김과 홈술 안주로 먹을 수 있는 육포의 인기가 높았다. 특히 2020년 12월 육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1.5% 신장, 홈파티·홈술족이 간편하게 먹기 좋은 육포를 많이 찾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지난 추석에 이어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며 프리미엄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반면, 가성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도 많다는 점을 고려해 본 판매에서 다양한 가성비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소고기 본연의 맛을 담아 50g*9봉으로 구성한 ‘코주부 프리미엄 육포세트 4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4만4910원에, 호주산 소고기의 채끝살만을 엄선해 저온숙성한 ‘저온숙성 채끝육포세트(75g*6봉)’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4만9500원에 판매한다.
김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전장김과 돌김을 함께 구성한 ‘양반김 특선 15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2만9960원에, 곱창 도시락김을 나누어 54봉으로 구성한 ‘대천 곱창도시락김 선물세트’를 1만5800원에 선보인다.
이종철 롯데마트 건식품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지만, 부담없이 구입하고 선물할 수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사전예약 기간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본 판매에서 가성비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