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간은 12일부터 2월 10일까지며, 횟수는 190여 회 예정이다.
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설명회로 개최하게 됐다.
고령층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등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책 수요자들을 위해서는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별도의 오프라인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12일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개최하고 중기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티브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여기서는 전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ㆍ벤처, 수출, 판로, 기술개발(R&D), 정책자금, 기술보증, 소상공인 등 7개 분야의 주요 지원사업 내용과 달라지는 제도, 사업 참여 방법, 자주 하는 질문 등을 다룬다.
중기부는 설명회가 종료된 후 중기부 유튜브, 기업마당 홈페이지에 영상을 게시해 종합설명회 당일 참여하지 못한 기업인들도 언제든지 지원사업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분야별 설명회는 13일부터 설명회 종료 시점까지 유튜브와 줌 등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ㆍ지자체, 중소기업 지원기관 등의 주최로 열린다. 관련 담당자가 일반기업, 소상공인ㆍ전통시장, 산업단지, 업종별 협ㆍ단체 등 정책수요자를 중심으로 올해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사업 신청 방법 등을 설명하고 질의도 진행한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별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일정, 참여 방법 등은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