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새로운 로고(CI)와 사명을 6일 공개한다.
기아차는 이날 오후 7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로고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할 전망이다.
CI는 회사를 나타내는 로고다. 현재 기아차의 CI는 붉은색 타원 안에 영어로 'KIA'가 적힌 형태로 2004년부터 사용 중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는 활기찬 이미지와 함께 세계무대에서 성장하고 있는 기아를 상징한다.
기아차 새 로고 상표 디자인을 살펴보면 영문 알파벳이 날렵하게 하나로 이어지는 형태다. 기아차는 2019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를 선보이며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공개한 바 있다.
슬로건도 기존의 '파워 투 서프라이즈'(The Power to Surprise)를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로 바꿀 전망이다.
또한, 사명 역시 조만간 '기아자동차(Kia Motors)'에서 '자동차(Motors)'를 뺀 기아(KIA)로 바꿀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차의 사명 변경은 전통적인 내연기관차 중심 기업에서 전기차와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 과감히 전환하겠다는 '플랜S' 전략을 본격화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지난해 초 열린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회사의 중장기 미래전략인 '플랜 S'를 발표하며 회사를 내연기관 제조사에서 전기차 제조사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이를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브랜드 정체성, 기업 이미지, 디자인 방향성 전 부문에서 변화를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