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올 연말 나를 위한 선물로 프리미엄 가전을 제안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이른바 '집콕 라이프'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게 돕는 가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카페 이용이 제한되고 홈 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며 프리미엄 커피머신과 음향 기기에 관한 관심도 크게 늘었다.
2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1월부터 11월까지 가전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23% 늘었다.
이 가운데 △유라 △브레빌 △드롱기 등 100만 원 이상의 고급 커피머신 매출은 42%, △뱅앤드올룹슨 △제네바 등 고가의 수입 음향기기 매출 역시 16% 늘었다.
이외에도 △쎄라젬 △바디프렌드 △오씸 △파나소닉 안마 등 헬스케어 브랜드 매출도 전년 대비 43%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나를 위한 프리미엄 연말 선물'로 다양한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본점과 △잠실점 △부천 중동점 △광주점에서 내년 1월 17일까지 ‘유라’의 전자동 커피머신(J6)과 ‘브레빌’의 반자동 커피머신 바리스타 프로(BES878)를 20% 할인한다.
나아가 △본점과 △잠실점 △영등포점 △노원점 등 수도권 16개 점포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드롱기’의 프리마돈나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KRETAM36.365.M)을 50% 할인한 169만 원에 선보인다.
고급 음향기기 행사로는 ‘뱅앤올룹슨’ 본점과 부산본점 매장에서 31일까지 전시 제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다. 취미 가전을 한 자리에 모아 놓은 ‘플린트’ 에서는 헬스케어와 고급 오디오 상품을 최대 10% 할인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체육관, 헬스장 등 실내 운동 시설 운영이 중단되며 프리미엄 운동기구를 찾는 고객을 위해 최고급 가정용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테크노짐’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21일부터 한달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 중 1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대표 할인품목으로는 △리클라인 퍼스널 1280만 원 △바이크 퍼스널 1180만 원 △마이런 560만 원 등이 있다.
윤현철 롯데백화점 상품기획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나를 위한 플렉스 소비가 가전에도 영향을 끼치며 프리미엄 커피머신과 음향 기기 등의 매출이 신장했다”며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가전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집에서도 카페 부럽지 않은 맛과 음악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