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토모체인 기반 거래소 토모덱스에 상장된다고 16일 밝혔다.
토모덱스 상장일은 17일이다. 오후 2시부터 APM/USDT 스팟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거래 시작과 동시에 24일 상장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난 9월 빗썸 상장에 이은 에이피엠 코인의 네 번째 공식 거래소 상장이다.
토모덱스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토모체인 기반의 P2P 금융 거래 플랫폼이다. 동남아시아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6월 최초 출시됐다. 토모덱스는 빠른 거래 처리 속도, 무료 입출금 수수료, 저렴한 거래 수수료, 높은 보안성, 완전한 탈중앙화 거래 환경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토모스왑을 통해 이더리움 등 타 플랫폼에 기반을 두더라도 자동화된 토큰 스왑이 가능하다. 스팟 거래 외에도 P2P 대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 영역에서 입지를 높이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 관계자는 “에이피엠코인이 도입될 에이피엠 쇼핑몰의 방문객 대다수가 중국 남부 지역과 베트남에 소재를 둔 사업가들이고, 에이피엠 쇼핑몰의 글로벌 사업 확장이 가시화 될 예정이”이라며 “지난 5일 토모체인과의 공식 협력 발표 이후, 이번 토모덱스 상장은 에이피엠코인이 토모체인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에이피엠 코인 토큰 기반의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에이피엠 코인은 빗썸, 비트렉스 글로벌, 오케이엑스 등 국내외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센트비, 서틱, 토모체인 등 핀테크‧보안‧블록체인 부문 유명 회사와 협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