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약품)
코로나19로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벌레물림 치료제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약품은 ‘버물리’의 5~6월 판매 성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많은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해 숲이나 계곡에서 보내는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벌레물림에 대해 간편하게 대처할 수 있는 버물리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버물리는 대표 제품인 둥근머리 ‘버물리겔’을 비롯해 피부에 직접 닿지 않고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버물리 알파액’, 패치 형태의 ‘버물리 플라스타’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버물리는 휴대와 사용이 간편해 야외활동이 많은 봄, 여름 시기에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7~8월 휴가철에도 캠핑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돼 더욱 큰 인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