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기업 및 기관 구인구직 활성화를 위한 '2020 안전보건 잡 페어(Job Fair)'가 다음달 6일부터 사흘간 열린다.
인크루트는 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는 이번 잡 페어에서 언택트 솔루션을 담당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2020 안전보건 잡 페어'는 공식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가기업 확인부터 면담문의, 화상면담 실시까지 모든 절차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따라서 구직자는 장소 및 시간제한 없이 자유롭게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 기업들도 운영과 관리상의 편의를 높일 수 있다.
비대면 화상면담은 7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안전보건진흥원, 한국안전기술협회 등을 포함한 우수 안전·보건기업 30여 곳이 참여한다. 신청은 이달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참가기업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화상면담 진행 시간은 한 회당 20분가량이다.
참여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박람회와 설문조사에 참여한 구직자 가운데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박람회 기간 내 가장 많은 콘텐츠를 이용한 구직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등 최신 IT기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1호 취업자에게는 취업 성공 선물로 아이패드를 증정할 계획이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지난해 안전보건 잡 페어 초대 개최를 통해 얻은 인기에 올해는 비대면 방식의 장점을 보태 우수 안전보건 기업과 구직자를 적극 연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 역시 “새로운 채용트렌드인 언택트 플랫폼을 이번 2020 안전보건 잡 페어에서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