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프레쉬이비인후과·성형외과 강남본원 안태환 대표원장(이비인후과 전문의)이 '코로 숨 쉴 자유를!'을 출간했다.
이 책은 25년간 코 질환을 치료해오며 환자들이 가장 궁금한 점들을 세심한 설명과 관련 사진에 삽화를 첨부해 이해가 쉽도록 구성돼 있다.
안 원장은 “짧은 진료시간에 많은 환자를 진찰해야 하는 의료현장에서의 현실적 어려움이 늘 안타까웠다”면서 “진료실에서 채 나누지 못한 코 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에 출간한 책을 통해 독자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안 원장에 따르면 미녀미남의 얼굴에서 그 중심은 코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아무리 예쁘고 잘생긴 코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 코가 만성질환을 일으킨다면 삶은 날로 피곤해져 갈 것이다. 코로 제대로 숨을 못쉬면 피로와 불면, 그리고 구강질환, 치매 등 각종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특히 코로나19 생활방역에 코로 숨쉬는 것은 감염병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
안 원장은 “코에 대한 고민으로 자신을 찾은 환자들에게 ‘치료적 콧대’를 세우고, 좁혀진 콧구멍을 자연스럽게 넓혀 자유롭게 숨 쉬게 하는 역할을 숙명적 과제로 여기며 의사의 길을 걷고 있다"며 "이번에 낸 신간이 치료와 미용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희망을 국민들에게 심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안 원장은 대한레이져피부모발학회 부회장, 아시아의료미용교류협회 회장 , 대한미용외과 의학회 코성형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