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앱 2.0을 통해 한 단계 진화한 카카오뱅크의 혁신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그가 혁신을 자신한 새 앱은 고객들의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편리성을 더했다.
우선 로그인 후 가장 먼저 접하는 홈 화면은 계좌 편집 기능을 통해 고객은 보고 싶은 계좌만 노출할 수 있다. 통장 잔고를 숨길 수 있는 '금액 숨기기'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 사용 빈도가 높은 '내 계좌(자산 현황)'는 홈 화면의 좌측 상단으로 재배치했다. 상반기 출시 예정인 오픈뱅킹 서비스도 여기 포함된다.
또 늘어난 상품과 서비스 메뉴를 가독성 있게 재배치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쥐고 엄지손 가락이 닿는 범위(엄지 영역) 안에 내 메뉴 탭을 둬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선영 홈 개편 TF장은 "1000만 고객의 앱 사용 흐름과 패턴이 담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체와 조회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며 "이용이 저조한 부분은 개편하거나 축소해 더 빠르고, 더 심플하며, 더 편리한 앱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앱 개편과 더불어 신한ㆍKB국민ㆍ삼성ㆍ씨티카드와 협업해 4종의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고객 모집은 카카오뱅크가 담당하고 발급 심사 및 관리는 각 카드사가 맡는다.
카드 신청은 앱 내에서 '제휴 신용카드 신청'을 누른 뒤 간단한 정보 입력과 인증을 거치면 된다. 카드의 대표 캐릭터는 '라이언(Ryan)'이다. 고객 취향을 반영해 재디자인도 가능하다.
우일식 신용카드 TF장은 "신용카드사의 노하우와 카카오뱅크의 편리한 고객 경험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신용카드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