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 시장은 꾸준히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7년 기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조129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3년간 연평균 10.9% 증가한 수치다. 그중 전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홍삼 시장 규모는 2005년 5000억원에서 2017년 1조6000억원으로 커졌다. 업계에서는 홍삼 시장만 올해 2조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인 한국야쿠르트 홍삼제품으로는 지난해 출시한 발휘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발효홍삼스틱’이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앞서 발효홍삼 브랜드를 ‘발휘’로 통합 리뉴얼한 바 있다.
대표적인 발효홍삼군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발휘 발효홍삼 K’는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포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해 빠른 흡수와 유지력을 자랑한다. 50ml의 액상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발효홍삼과 녹용을 넣은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기존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대비 녹용 함량을 3배 늘리고 환은 홍삼으로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 ‘발휘 발효홍삼 스틱’은 흡수율이 높은 발효홍삼 농축액을 스틱 형태로 포장한 제품이다. 휴대하기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한진생 홍삼정’, ‘한진생 홍삼순액100’, ‘한진생 홍삼양갱’ 등 인기 제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