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11월 한 달간 ‘온라인 장보기’ 강화에 나선다. 고객 참여를 독려하는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 행사와 연동되는 기획코너 등을 운영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쓴다는 포석이다.
SSG닷컴은 30일까지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이 SSG닷컴에 접속해 이마트몰과 새벽배송, 트레이더스몰에서 각각 상품을 구입하면 횟수만큼 스탬프를 증정하는 행사다. 상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전단 광고 시청, 매일 9시 할인상품이 업데이트 되는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코너 둘러보기, 새벽배송 ‘알비백’ 인증하기를 통해 3개의 스탬프를 바로 얻을 수 있다.
이 스탬프는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과 맞바꿀 수 있다. 스탬프 3개를 모으면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6개를 모으면 100명을 추첨해 S머니 1만 원을 지급하며, 9개를 모으면 2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 원권을 증정한다. 행사 안내 페이지에는 ‘Whole New SSG World’라는 제목으로 SSG닷컴에서 누릴 수 있는 ‘쓱세권’의 모습을 초현실적으로 표현한 영상도 함께 전시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느끼도록 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동된 장보기 할인 행사는 물론, 특별 코너도 신설했다. 11월에는 이마트 창립 26주년을 기념한 감사행사와 트레이더스 개점 9주년 행사도 온라인에서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행사물량을 포함, 온라인 단독 진행 상품까지 약 4000여 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 창립행사는 이달 말까지, 트레이더스몰 개점행사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매달 하루 ‘e장날’을 정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전용물류센터인 ‘네오(NE.O)’ 권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따로 선보이는 ‘네오 전단’ 코너를 신설하는 등 타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최대 50% 에누리 가능한 ‘마감세일’ 코너도 운영 중이다. 상품의 유통기한과 운영 일수 등을 고려해 실시간으로 마감세일 상품이 등록되고 남은 재고 수량을 보여준다. 마찬가지로 네오 배송권역에 해당하며, 이는 오프라인 매장의 마감할인과 비슷한 운영방식이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의 전체 매출 가운데 48%가 식품이 차지하고 있을 만큼 비중이 높고, 이마트몰의 경우 법인 출범 이후 매달 20% 이상 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신선상품 경쟁력과 시간대 지정 배송의 이점을 살려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