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서비스 교육에서 훈련생들이 미소 짓는 연습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 성 ‘아우 꼬’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 80명과 강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서비스 교육에는 본사에서 서비스컨설팅파트 교관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비스훈련팀 임지원 부 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비결을 전파했다.
서비스 특강에 참여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5기 입학생 판띠추후엔씨는 “한국에서 온 현직 승무원으로부터 서비스 교육을 받으니 더욱 집중이 잘 됐고, 강의 시간에 연습한 미소와 자세를 기억해 수료 후 취업에 꼭 성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KOICA, 굿피플 3자 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6개월간 서비스 교육 외에도 △회계 △컴퓨터 △한국어 △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첫 시행 이후 약 200여 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도와 현지 한국 기업, 대형 할인점, 보건부 초등학교 등지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