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팰리세이드 글로벌 홍보대사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캠페인을 지원한다.
현대자는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전광판에 이달 22일부터(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BTS와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롭게 시작하는 ‘BTS 글로벌 캠페인’은 전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론칭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특히 BTS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되는데, 현대자동차가 지원하는 영국 피카딜리 광장 영상이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캠페인 티저 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ARMYPEDIA)’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BTS가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티저영상은 BTS가 전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자동차가 함께 한 것”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