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뉴욕에 '데이코' 빌트인 쇼룸 오픈

입력 2019-02-01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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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삼성전자가 인수한 뒤 첫 현지 공식행보

▲삼성전자가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탄에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 빌트인 쇼룸 '데이코 키친 시어터'를 열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탄에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 빌트인 쇼룸 '데이코 키친 시어터'를 열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인 데이코를 인수한 뒤 처음으로 미국 뉴욕에 빌트인 쇼룸을 열며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2016년 인수한 데이코의 빌트인 쇼룸 ‘데이코 키친 시어터’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데이코 키친 시어터는 약 360m2(제곱미터) 규모로, 소비자와 거래선들이 데이코 빌트인 주방가전의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30일과 31일 양일간 열린 오프닝 행사에는 미국 동부 지역 주요 거래선과 디자인 전문 미디어, 키친 디자이너 등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쇼륨은 소비자와 거래선들이 데이코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대표 라인업인 ‘모더니스트 컬렉션’과 ‘헤리티지 컬렉션’을 풀 패키지로 설치했고, 디자인 스튜디오를 별도로 마련해 고객과 디자이너가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해 나만을 위한 최적의 주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런칭 행사에는 현지 주방 전문 디자이너 100여 명을 초청해 주방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 등 최근 전개 중인 디자인 전문가와의 협업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데이코는 뉴욕 쇼룸을 시작으로 연내에 시카고와 캘리포니아 어바인에도 쇼룸을 오픈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봄에는 한국에도 프리미엄 쇼룸을 선보이며 국내 빌트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랜디 워너 데이코 사장은 “앞으로도 거래선, 소비자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등 업계 전문가에게 데이코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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