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자, 그냥 오늘을 즐겨, 오늘의 작은 행복을 누려야지~.” 요즘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실현 가능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小確幸)’과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를 가진 ‘욜로(You Only Live Once)족’이 유행이다.
하지만 지금은 100세 시대. 1년 후에도, 5년 후에도, 무려 50년 후에도 살아야 한다. 소확행, 욜로족이 삶의 목적 내지 목표라 해도 내 인생의 마스터플랜이 필요한 이유다.
저자는 대신증권을 시작으로 교보증권 상무, KTB투자증권 전무를 거친 30년 금융재테크 전문가이자 그 스스로 간절함을 넘어 절박함을 통해 10억원 만들기에 성공한 부자다.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직후인 15년 전에도 ‘나의 꿈 10억 만들기’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20만 독자를 열광시킨 바 있다.
그런 그가 전문가로서 친절한 조언과 절절한 경험담을 담아 다시, ‘Again! 나의 꿈 10억 만들기’를 시작한다. 여전히 그는 10억 ‘모으기’가 아닌 ‘만들기’를 제안하고 있다. 돈은 모으는 것이 아니라 만들기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돈이 돈을 만들게 하는 돈의 메커니즘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전한다.
저자는 다만 이보다 앞서 돈을 왜 벌고 싶은지, 정말 부자가 되고 싶은지, 돈이 내 인생에서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해 보기를 권한다. 그런 목적의식적인 고민 과정이 없다면 설사 부자가 된다 해도 돈은 인간을 노예로 만들고 오히려 불행하게 만들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자, 준비 됐는가? 내 인생의 마스터플랜, 지금 당장 짜보자! 행복한 작은 부자, 10억 부자는 당신도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