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선물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과거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대표적인 선물로 꼽혔던 합격엿과 찹쌀떡 대신 피로회복과 집중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실용적인 상품들이 그 자리를 꿰차는 분위기다. 수능 D-100일인 오늘, 수험생에게 필요한 추천 선물을 살펴봤다.
◇아로마 캔들, 디퓨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면서도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향초·캔들·디퓨저 등 향기 관련 제품도 수험생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향’을 비롯해 머리를 맑게 해주면서 집중력도 높여주는 ‘릴리향’ 등이 선물로 좋다.
◇건강기능제품(영양제, 비타민, 차 등)
기존 중장년 세대에서 주고받던 건강보조제품도 이제는 수험생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수능 100일을 앞둔 8월은 더위 먹기도 쉽고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체력 저하가 뒤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우울증, 정신적 피로, 집중력 개선에 좋은 페퍼민트차를 선물해보는 것도 좋다.
◇수능시계
수능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수능시계. 다이얼의 숫자가 큼직하게 잘 보이고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의 시계를 선물하는 것이 좋다.
◇수험생 방석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하고 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에겐 필수템이다. 100일 기념으로 푹신한 새 방석을 선물해주는 것도 좋다.
◇100일 플래너
수능 100일 전부터는 보통 수능 시간표에 맞춰 생활하게 된다. 남은 100일간 집중적인 계획과 관리를 위해 100일 플래너를 선물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