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보는 ARS’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보는 ARS는 고객센터 음성안내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서비스 내용을 선택할 수 있어 신속하고 명확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존 음성 ARS는 원하는 서비스가 나올 때까지 음성안내를 들어야 했지만 보는 ARS는 이러한 고객 불편을 개선했다.
보는 ARS를 통해 상담원 연결 없이 고객 스스로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된다. △청구∙미납 요금 조회 △고장∙이전 문의 △청구서재발행 △이용정지 신청∙해제 △신용카드 즉납 △납부내역 수신 △납부계좌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수신기의 일시적인 장애를 원격으로 진단하고 위성 방송신호를 직접 재전송하는 기능을 통해 고객 스스로 불편사항 및 고장을 즉시 해결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은행, 카드, 보험 등 보는 ARS를 지원하는 공용앱(약 55개) 이 하나라도 설치되어 있으면 바로 구동할 수 있다. 공용 앱이 없을 경우 보이는 ARS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보는 ARS를 검색해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보는 ARS 시행으로 고객센터 이용시간과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고객 편의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센터 통화량의 약 15%를 ‘보는 ARS’를 통해 소화하고 고객 셀프 처리 서비스율은 약 4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