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가 삼성전자의 국내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고객을 위한 최첨단 파운드리 솔루션과 한층 강화된 지원 프로그램 공개 소식에 상승세다.
5일 오후 1시52분 현재 알파홀딩스는 전일대비 250원(1.91%) 오른 1만3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삼성전자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8 코리아'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팹리스 고객과 파트너사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2020년 3나노에 이르는 첨단 공정 로드맵을 소개하고, 앞선 파운드리 솔루션을 통해 국내 팹리스 고객의 사업 성장을 전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팹리스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 파트너로 국내 반도체 디자인 서비스 전문 기업인 알파홀딩스, 가온칩스, 하나텍을 추가해 MPW 프로그램의 지원을 확대한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반도체 개발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시스템반도체 제품을 설계하는 팹리스 회사에게 지식재산권(IP) 및 개발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팹리스 기업 지원 소식에 따라 관련 시장 활성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