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은 인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 데 필수적인 구성 성분이다. 이 중 HDL은 혈액 중 떠도는 콜레스테롤, 특히 혈관 벽에 붙은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LDL은 콜레스테롤을 세포로 운반하고 이용하도록 하는 역할을 하지만 산화되기 쉬워 혈관조직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붉은 쌀 홍국에서 추출한 모나콜린K는 인체 적용시험 결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은 낮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비타민하우스가 출시한 ‘안티콜레스테롤K’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나콜린K 6㎎을 주원료로 동결 건조 마늘분말 100mg과 마그네슘 91㎎을 부원료로 함유한 제품이다. 주원료와 부원료 이외에도 은행잎 추출 분말, 나토키나제, 코엔자임Q10, 올리브잎 추출 분말, 현미배아 추출 분말, L-아르기닌 등 총 8종의 부원료를 함유해 제품력을 높였다.
또한, 목넘김이 편안한 450㎎의 작은 캡슐 크기로 1일 1캡슐 섭취가 편리하다.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위생적인 PTP 포장으로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김상국 비타민하우스 대표는 “건강검진 후에 콜레스테롤과 혈관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들을 보며 콜레스테롤 관리 제품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내놓겠다”고 밝혔다.
비타민하우스의 ‘안티콜레스테롤K’는 가까운 비타민하우스 가맹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