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냉동만두 단일 브랜드로는 최초로 월 매출 100억 원을 넘어선 데 이어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한 브랜드도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2013년 12월 출시 후 3년 만에 이룬 성과로 누적 매출은 2200억 원에 달한다.
최근 출시한 ‘비비고 새우 왕교자’도 하루에 수천 개씩 팔리며 초반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12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성수기 시즌에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성과에 CJ제일제당은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0.5%(링크아즈텍 10월 누계 기준)의 시장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해태제과와 동원F&B, 풀무원이 각각 17.8%, 12.4%, 11.6%로 뒤를 잇고 있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왕교자는 냉동만두도 프리미엄 제품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춰 한식 세계화의 대표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