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코렐리아 캐피탈과 함께 프랑스 하이엔드 음향 기술 스타트업 ‘드비알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는 9월 코렐리아 캐피탈의 ‘K-펀드 1’ 출자 발표에 이어 이번 드비알레 투자를 통해 유럽 시장 진출에 대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네이버가 유럽에서 첫 번째로 투자하는 스타트업 드비알레는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스피커 분야 전문 기술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신개념 증폭기술 ‘아날로그ㆍ디지털 하이브리드’ 등으로 기존 대형 앰프가 아닌 소형기기로 하이엔드 급의 음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샤프를 인수한 폭스콘, 르노-닛산 등의 기업들과도 전략적 투자 관계를 맺는 등 홈오디오 시장뿐만 아니라. TV, 자동차 등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드비알레의 이번 투자 유치에 네이버와 코렐리아 캐피탈뿐만 아니라, 폭스콘, 르노-닛산 등의 글로벌 기업, 안드로이드 OS의 창시자 앤디 루빈, 뮤지션 제이지 등의 개인투자자들이 참여해 총 1억 유로를 투자했다.
네이버는 드비알레에 대한 자금 투자뿐 아니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코렐리아 캐피탈과 함께 유럽 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다가오는 AI 시대에서, 스피커는 단순한 음향기기가 아닌 AI와 사람을 연결하는 중심 도구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네이버는 AI 시대를 대비하고자 드비알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