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샌들과 슬리퍼의 판매량이 100만 켤레를 기록했다.(사진제공=이랜드)
이랜드의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샌들과 슬리퍼의 판매량이 100만 켤레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샌들과 슬리퍼 판매 호조에 힘입어 슈펜의 지난 1월부터 7월까지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72% 증가했다.
이는 올해 장마가 짧아지고 폭염이 길어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여름용 신발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마른 장마 탓에 장마철 핫 아이템으로 사랑 받던 레인부츠의 인기가 한 풀 꺾이면서 슈펜은 신고 벗기 편하고 물에서도 신을 수 있는 샌들, 슬리퍼류 상품의 종류를 지난해보다 30% 늘렸다.
학교나 사무실에서 신기 좋은 모찌 슬리퍼와 여성성이 강조된 뮬 슬리퍼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보인 다양한 신제품들도 인기를 끌었다.
이달에도 연일 폭염경보가 이어져 8월 여름 신발 매출도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같은 여름이라도 매년 인기 있는 품목이 달라진다”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선보인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슈펜은 2013년 론칭해 총 4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과 홍콩,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