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대표 안종배)가 디지털북페어코리아 전시회에서 '클린콘텐츠 인성체험관'을 열었다.
이번 특별 전시는 15일부터 19일까지 디지털북페어 코리아가 열리고 있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1관에서 운영된다.
클린콘텐츠 인성체험관에는 개막 첫날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방문해 격려했다. 오후 2시부터는 디지털4.0시대 미래사회와 출판이란 주제의 컨퍼런스가 열렸고, 오후 3시에 클린콘텐츠 참여기관 대표들이 함께하는 인성 개막식과 소엽 신정균 작가의 인성캘러그라피 및 이은봉 사진작가의 인성사진촬영이 진행됐다. 오후 4시에는 소설 목민심서 황인경 베스트셀러 작가와의 대담 콘서트가 열렸다.
이번 인성체험관에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인성콘텐츠연구개발원, 씨알존, 글로브포인트, 스마트웨어, 아시아투데이·스쿨iTV, 북라이크, 스튜디오 아이레, 광문각, 북스타, 캐럿글로벌, 루트창작연구소, 엠카탈로그, 한국사보협회, 세계한궁협회, 당근영어 캐럿 글로벌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인성동화, 인성만화, 인성독서, 인성그림그리기, 인성영어학습, 인성스포츠, 인성스마트러닝, 인성VR교육를 체험토록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다양한 경품이벤트도 마련됐다.
안종배 클린콘텐츠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열리는 클린콘텐츠 인성체험 행사로 재미있고 유익한 인성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인성 함양과 인성 교육을 경험해 볼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