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길리안 마시고 벨기에 가자’ 이벤트 = 파스퇴르가 길리안 초콜릿 밀크 출시를 기념해 벨기에 여행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7월 31일까지 파스퇴르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길리안 초콜릿 밀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려 응모하면 된다. 추첨은 8월 8일 파스퇴르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로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1등 벨기에 여행상품권(5명) △2등 롯데상품권 5만원(10명) △3등 길리안 초콜릿밀크 기프티콘(5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대학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5일 오늘부터 3일간, 6개 대학에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길리안 초콜릿 밀크 샘플링과 인증샷 이벤트로 구성됐다. 25일 이화여대와 연세대 앞, 26일 성신여대와 동덕여대, 27일 숙명여대, 홍익대 앞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삼양, ‘상쾌환이 간다’ 이벤트 =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3,4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상쾌환이 간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야근으로 지쳐 있는 직장인들의 부담 없는 회식을 위해 마련됐다. ‘큐원 상쾌환’ 페이스북에 회식 일정과 장소를 남기면, ‘큐원 상쾌환’을 든 도우미가 술자리로 직접 찾아가 하루 100명에게 상쾌환 2개씩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상쾌환 페이스북과 친구를 맺고 상쾌환 사용후기와 사진을 올린 총 59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휴대폰 보조배터리 3개(1등)와 USB 6개(2등), 상쾌환 2개 패키지 50개(3등)를 매일 증정한다. 이뿐 아니라 삼양사 직원들이 신입사원 복장을 하고 중구와 강남구 등 오피스 밀집 장소를 방문해 하루에 1000개의 상쾌환을 증정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2016년 한우 캠핑 페스티벌 = 오는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양평 수목원 오토 캠핑장에서 2016년 한우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6월 6일까지 참가할 가족 100팀을 모집한다.
이번 한우 캠핑 페스티벌은 캠핑에 관심 있는 가족 구성원(최대4인)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했다.
행사에 참가한 팀에게는 2박 캠핑 사이트 무료 제공을 비롯해 캠핑 하는 동안에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한우구이세트와 한우사골곰탕 팩으로 구성된 ‘웰컴패키지’ 를 제공한다.
또한 △한우 문패 만들기 △한우 라디오 스타 △가족 장기자랑 △코펠조립 스피드 킹 이벤트 △가족 명랑운동회 △숲속 콘서트 △한우 부채 만들기 체험 등 온 가족이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이 밖에도 캠핑하는 동안 상시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 에어풀장과 페달 보트, 보물찾기, 포토존, 가족 캐리커쳐, 투호던지기, 한우 다트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오전9시부터 8시까지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한우114 홈페이지에서 ‘우리 가족이 한우 캠핑 페스티벌에 꼭 참여해야하는 이유’를 주제로 사연을 남기면 된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추첨을 통해 총 100팀을 선발한다. 당첨자는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로 확인 할 수 있다.
◇풀무원,로하스 식사 교육 신청자 모집 = 오늘 25일 부터 7월9일까지 인사동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에서 열릴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로하스 식사’ 교육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로하스식생활 교육은 풀무원이 추구하는 로하스식생활의 핵심인 'Low GL(Glycemic Load, 혈당부하) 식사법'을 주제로 이뤄진다. Low GL 식사법이란 통곡류와 식물성 단백질 식품, 다양한 채소 등으로 구성된 영양균형식을 통해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를 막는 것이 핵심이다. 이 식사법은 혈당부하가 적어 인슐린의 과다분비를 막아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 등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
풀무원은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와 함께 '로하스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교육은 인사동에 있는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6층 김장마루에서 오전 11시 부터 12시30분까지(이론교육 30분, 체험교육 60분) 총 90분에 걸쳐 진행된다.
이론교육 시간에는 신선한 채소와 지방이 적은 단백질, 거친 통곡식을 통해 균형잡힌 식사를 제안하는 ‘로하스식사3’와 나에게 맞는 식사량과 얼마나 어떻게 먹는 것이 나에게 맞는 식사인지 체크할 수 있는 ‘바른식습관5’를 배우게 된다.
이어지는 체험교육에선 풀무원 식문화연구원 식생활연구실과 이씨엠디 LD센터가 개발한 ‘슬로우 샤브샤브’ 메뉴로 직접 식사를 하며 로하스 식생활을 체험하게 된다.
회당 교육인원은 10~12명이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개인 5000원, 단체 5만원이다.
◇홈플러스, 제주 금빛 찰광어 판매 = 오는 6월 8일까지 전국 131개 점포에서 친환경 사료로 키운 ‘제주 금빛 찰광어’를 1만9900원 행사가에 판매한다.
찰광어는 일반 광어에 비해 노란빛이 강하며, 육질이 단단하고 찰기가 뛰어나 씹는 맛이 일품이라 알려져 있다. 한 도서에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로 소개 되기도 했다.
홈플러스는 올해부터 시작한 ‘신선식품 품질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평상 시 접하기 어려웠던 찰광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에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