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운동과 식이조절로 살은 뺄 수 있지만 궁극적인 S라인 달성은 쉽지 않은 법. 운동으로 원하는 부위에 볼륨을 얻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한 성형외과 관계자는 "풍만한 가슴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확대 수술은 유일한 해결책이나 다름 없었다"라며, "하지만 기존 보형물 수술은 사이즈 확장에는 효과적이지만 통증, 흉터, 긴 회복기간 등 단점도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에 최근 가슴성형에 관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바디필러’가 화제다.
바디필러는 보형물의 단점을 보완한 시술로, 기존에 얼굴 볼륨을 채우는 용도로만 쓰였던 필러를 말그대로 바디에 사용하는 것이다. 요즘에는 필러만으로도 가슴볼륨업, 힙업도 가능해진 추세다. 필러는 종류가 많지만 바디용 필러는 인체를 조직하는 구성성분인 히알우론산(hyaluronic acid)을 주 재료로 만든 제품이 인기다.
히알우론산은 생체적합성이 우수해고, 체내 지속기간이 길며, 치료가 간단하도록 겔상태로 존재하게 해 저침습적인 방법으로 주입이식이 가능하므로 주름개선과 연조직 수복(부피증대) 등에 선호되고 있다. 특히 BK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바디필러재료인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많이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 물질로 피부에서 보습 작용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술부위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지기도 한다.
BK성형외과 금인섭 원장은 "바디필러는 기존 보형물이 하기 힘든 매우 섬세한 수준의 모양 개선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히알우론산 필러의 경우 문제가 생기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바로 녹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바디필러는 무조건 '크게' 하는 것보다 부족한 볼륨을 채우는 '모양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바디필러의 장점을 살펴보면 먼저 보형물 수술과 달리 고통이나 통증이 전혀 없다. 또 시술시간도 짧은 것은 물론, 붓기나 멍도 없으며, 회복도 빠른 편이다. 아울러 흉터도 남지 않으며 감촉도 좋다.
한편 바디필러 사용시 시술 직후 1주일 동안은 음주나 흡연, 물놀이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질 때는 시술부위에 통증이나 딱딱함 등이 느껴질 수 있으니 피로감이 있을 때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필러시술은 보형물 수술보다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부작용 등을 방지하고 문제 시 빠른 처치를 위해 처음부터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