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해 제품의 특징을 공간에 투영한 전시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BIOTOPIA(바이오토피아)'란 주제로 무지향성 사운드를 제공하는 '무선 360 오디오' 전시공간과 ‘Designed by Thoughtfulness(배려의 마음이 만드는 디자인)’란 가전제품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를 통해 '공기와 '물'을 소재로 ‘무중(無重)의 공간’을 구성했다.
바이오토피아는 생명이 안정된 상태로 살아가는 공간이자 생태계적 생명력과 인간이 꿈꾸는 이상향이 만나는 곳을 의미한다.
공간디자이너 박성칠씨와 백종환씨가 함께 만든 이번 전시는 '자연의 소리'를 들려준다는 컨셉트 아래 무지향성 사운드를 출력하는 '무선 360 오디오'의 청각적 특징을 '물' 에 투영해, 관람객들이 무지향성 음악을 감상함과 동시에 수면에 투영된 소리의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무선 360 오디오는 360도 방향으로 고품질 사운드를 균일하게 출력하는 제품으로, 이번 전시회에는 총 6대의 제품이 설치돼 관람객이 전시장 어느 곳에 있어도 다양한 음역대의 소리를 더욱 생생하고 풍부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생활가전 테마관은 소비자를 위한 배려를 통해 일상에서 의미 있는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낸다는 디자인 철학을 중심으로 공간디자이너 유정한씨와 협업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오감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본질적 배려'를 공간으로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