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다음달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에서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 4종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가 이번에 공개하는 제품은 ‘LG 마그나(LG Magna)’, ‘LG 스피릿(LG Spirit)’, ‘LG 레온(LG Leon)’, ‘LG 조이(LG Joy)’로, 4종 모두 LTE와 3G용으로 각각 출시된다.
상위 모델인 마그나와 스피릿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부드러운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성과 그립감을 강조했다. 마그나와 스피릿에는 3000R의 곡률과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해 왔던 ‘인셀터치(In-cell Touch)’ 방식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인셀터치는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욱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화질이 선명하고 터치할 때 반응 속도도 빠르다.
또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는 ‘제스쳐 샷’,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간편한 터지만으로 시간, 메시지 수신 여부, 부재중 전화와 같은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글랜스뷰’ 등이 적용됐다.
상위 모델인 마그나는 5인치 인셀터치 디스플레이, 1.2ㆍ1.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ㆍ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피릿은 4.7인치 인셀터치 디스플레이, 1.2ㆍ1.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됐고, 레온과 조이에는 각각 4.5인치와 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마그나, 스피릿, 레온에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5.0 ‘롤리팝’이 적용됐다.
LG전자는 새로운 보급형 라인업을 이달 브라질을 시작으로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무한 경쟁의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만으로 더 이상 소비자들을 매료시킬 수 없다”며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과 제품 경쟁력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LG전자의 브랜드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