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자사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TOK)’이 '2014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수로, 소비자들의 웰빙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경동나비엔은 생활가전부문 콘덴싱 가스보일러군에서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이 에너지 효율과 친환경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경동나비엔은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를 11년 연속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은 에너지효율 1등급의 고효율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연료를 연소해 물을 데운 후 발생한 뜨거운 배기가스를 다시 한번 사용해 일반 가스보일러 대비 최대 28.4%까지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배기가스 유해 물질인 녹스(NOx) 배출을 감축할 수 있어 환경적인 측면도 강할 뿐더러 IT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으로 보일러를 원격제어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최재범 대표는 “고효율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을 위한 노력을 소비자들이 인정해주셔서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1년 연속 1위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 일류 녹색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